Broccoli's House
#4-(1) Microsoft AirSim : 설치 본문
4회차 - (1) Microsoft AirSim Car Simulator : 설치
- Microsoft AirSim
AirSim 바이너리 설치 (Windows 10 환경)
(2). 도심 환경(CityEnviron)의 경우 용량이 커서 2개로 분할 압축되어 있다. 두 압축 파일을 모두 다운받은 후에, 알집이나 7z과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압축을 풀어준다. 생성된 폴더 내의 언리얼 엔진 기반의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면, 시뮬레이션을 드론으로 할 것인지 자동차로 할 것인지 물어보는 창이 뜬다. 예를 누르면 자동차로, 아니오를 누르면 드론으로 시작된다.
(3). 우측 하단의 붉은색 버튼을 누르면 시뮬레이션 중의 훈련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다. 여기에는 속도, 조향 각, RPM, 기어 단수, 차량 전면 이미지 등이 포함된다. 붉은색 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기록이 중지되고, 내 문서 폴더의 AirSim 폴더 안에 기록된 파일들이 저장된다.
AirSim 빌드 설치 (Windows 10 환경)
- AirSim 자체에서 제공하는 환경이 아닌, 자신이 언리얼 엔진에서 시뮬레이터의 배경을 구성하고 그 배경 상에서 AirSim을 구동하고 싶다면 소스 코드를 다운받아 빌드시켜야 한다. 그러기 위해서는 언리얼 엔진과 Git이 먼저 다운로드되어 있어야 한다. (https://github.com/Microsoft/AirSim/blob/master/docs/build_windows.md)
(1). 먼저, 비주얼 스튜디오를 설치한다. 비주얼 스튜디오는 2015 업데이트 3 버전 이상이 요구된다. 만약 비주얼 스튜디오 2017을 설치한다면, 설치할 때 인스톨러에서 [개별 구성 요소]로 들어가 [데스크톱용 VC++ 2015.3 v140 도구 집합]을 무조건 체크하여 비주얼 스튜디오와 함께 다운받아야 한다. 비주얼 스튜디오가 먼저 다운로드 되어 있다면, 인스톨러에서 [수정]으로 들어가 다시 다운받을 수 있다. v140 도구 집합이 없으면 빌드 시에 오류가 발생한다.
(2).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가 완료되면, CMake를 다운로드 한다(https://cmake.org/download/). 설치 옵션에서 시스템 경로에 CMake를 추가한다(Default는 추가하지 않는다로 되어있음). CMake 설치가 완료되면, 컴퓨터를 한번 껐다 다시 켜는 것이 좋다. 그렇지 않으면 AirSim을 빌드시켰을 때, CMake를 찾지 못했다는 오류가 뜰 수 있다.
(3). 설치가 완료되면, 비주얼 스튜디오 네이티브 도구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한다.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경로에 들어간 다음, [git clone https://github.com/Microsoft/AirSim.git] 명령을 통하여 AirSim 소스 파일을 다운로드 한다.
(4).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AirSim 폴더가 생성되고, 그 폴더 내에 소스 파일이 들어있다. AirSim 폴더로 들어가 build.cmd를 실행한다.(네이티브 도구 명령 프롬프트 내에서) 그러면 CMake를 찾고, 알아서 빌드가 시작된다. 빌드에 실패할 경우, 아래의 방법을 시도해 본 다음 다시 빌드를 실행해본다.
- 오류1) 경고를 오류로 처리하여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. 다운받은 AirSim 폴더 내에 AirSim.sln 솔루션 파일을 비주얼 스튜디오로 실행한다. 솔루션 내의 각 프로젝트마다 [프로젝트] - [속성] - [C/C++] - [일반]에서 [경고를 오류로 처리를] '아니오'로 설정해준다. 다른 프로젝트들도 동일하게 설정해준다.
- 오류2) 비주얼 스튜디오 2017을 설치했다면 v140과 관련된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. AirSim.sln 솔루션 파일의 모든 프로젝트 들을 [프로젝트] - [속성] - [구성속성] - [일반]에서 플랫폼 도구 집합을 v140으로 설정해준다(VS2017의 경우 v141로 설정되어 있음). 만약 v140이 없다면 비주얼 스튜디오 인스톨러에서 수정을 눌러 [개별 구성 요소]로 들어가 [데스크톱용 VC++ 2015.3 v140 도구 집합]을 설치해주어야 한다.
- 오류3) mavlink_sha256.h, half.h 파일과 관련되어 'object' 파일이 없다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. 이것은 비주얼 스튜디오를 한글판으로 사용하여 생기는 오류이다. 문제가 생긴 파일을 비주얼 스튜디오로 열어준다. 그리고 [파일] - [다른 이름으로 저장]을 눌러 저장 옵션에서 [인코딩하여 저장]을 누른다. 그리고 [인코딩]을 유니코드 1200으로 하여 저장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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